새벽달책방
04033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13, 3층 (서교동, 순흥빌딩)
  1. 새벽달
  2. 소개
  1. 새벽달
  2. 캘린더
  1. 스토어
  2. 전체 상품
  1. 스토어
  2. 낭독스쿨
  1. 스토어
  2. 강의
  1. 스토어
  2. 도서
  1. 스토어
  2. 기타 상품
  1. 낭독스쿨
  2. 비포 앤 애프터
  1. 낭독스쿨
  2. 비포 & 애프터
  1. 낭독스쿨
  2. 완주의 전당
  1. 낭독스쿨
  2. 낭독하는 이솝우화 음원
  1. 낭독스쿨
  2. 낭독스쿨 질의응답
  1. 낭독스쿨
  2. 영초탈 과정
  1. 낭독스쿨
  2. 명작동화 과정
  1. 낭독스쿨
  2. 정규 과정
  1. 낭독스쿨
  2. 자기소개 과정
  1. 커뮤니티
  2. 공지사항
  1. 커뮤니티
  2. 뉴스레터
  1. 커뮤니티
  2. 리뷰
  1. 커뮤니티
  2. 자주하는 질문
  1. 새벽달줌강연 & 원데이특강
  2. 자주하는 질문
  1. 새벽달줌강연 & 원데이특강
  2. 원데이 특강 VOD 강의
  1. 새벽달줌강연 & 원데이특강
  2. 엄마표 영어 질의응답
독해가 약한 아이, 낭독스쿨 어떤 과정이 좋은가요?
함께 진행하겠다면 명작동화 과정과 영초탈 과정이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낭독스쿨 입트영 과정, 영알못도 가능한가요?
낭독스쿨 입트영 과정은 단어정리가 어느정도 되어 있지만, 기초적인 단어를 많이 알지 못한다면 낭독하다가 수시로 막히게 되므로 살짝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으니 조금 더 쉬운 난이도의 교재를 낭독하는 영초탈 과정과 명작동화 과정에 참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1. 영초탈 과정
  2. 명작동화 과정
  3. 입트영 과정
  4. 영어뉴스 과정
  5. 자기소개 과정
그동안 글을 많이 써본 적이 없기에 글쓰기 자체가 너무 힘들었는데, 과정을 해나가면서 글쓰기 실력이 점점 좋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5 5
문장 읽는 건 상상도 못해봤는데, 정말 낭독 효과가 한 달만에 나타납니다.
5 5
좋은 교재, 완벽한 가이드, 훌륭한 낭독 동지들! 이런 영어 스터디 그룹을 만난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5 5

낭독스쿨 영초탈, 명작동화, 홈커밍, 정규과정이 궁금하신가요?

혹은 어떻게 낭독, 청독할지 막막하신가요?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준비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제가 인스타를 안하다가 낭독스쿨 때문에 계정을 만들고 인증을 하려고 하는데 녹음파일을 어떻게 업로드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아이폰 보이스메모에 녹음한걸 인스타에는 올릴 수가 없네요.

1. 인스타에 녹음파일 올리는 방법
2. 달님 낭독음원과 제 음원 교차녹음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인스타가 처음에 사용할 때 많이 버벅댈 수 있어요. 적응해가는 과정이니 익숙해지면 점점 속도가 빨라질 것입니다.

인스타에 녹음파일을 올리는 법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카메라의 비디오 기능을 가지고 교재표지를 촬영하거나 본인이 좋아하는 풍경을 촬영하면서 녹음해요.
그 녹음 파일을 인스타에 바로 업로드 합니다.
2) 녹음기로 녹음한 파일과 달님의 낭독음원을 vllo 에서 열고 영상으로 만든 뒤에 인스타에 이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1번이 가장 간편하지만 낭독기록이 쌓이면 추후에 찾아보기가 좀 어려우실거고, 2번은 손이 조금 가지만 추후에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는 기록이 되는 장점이 있어요.

만약 vllo 사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낭독인증영상을 만드는 법 문서에 사용법이 영상으로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낭독을 인증하는 일련의 과정은 1-2주 정도 적응하면 빠른 편이니 여유있게 천천히 진행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의 아들 낭독스쿨 시키고 싶은데요.
초6 입니다.
그런데 어떤 반을 선택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독해 많이 약합니다.
평소 학원숙제빼고는 따로 영어책을 읽지 않아서 독해점수 오르지 않습니다.


자녀에게 낭독스쿨을 시키고 싶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자녀가 단독으로 낭독하길 희망하고 그에 적합한 과정을 찾고 계시는 것일까요?
아이의 단독 낭독에 대한 새벽달님의 평소의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이 과정이 ”애한테 낭독을 시키는 과정“으로 알고 계신다면 신청하지 마셨으면 해요.
"엄마가 아이한테 잠자리에 명작동화를 읽어주면서 녹음인증하는“ 플젝으로 이해하신다면 해도 좋습니다.
청독(듣고 스토리 이해하는) 이라는 목표만 달성해도 엄청난 수확일 것으로 보입니다.

독해가 약하다는 것은 그만큼 인풋 (청독, 읽기)가 충분치 않아서 계속 채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자녀가 초6이라고 하셨으니 위에 언급된 "잠자리에 명작동화 읽어주기"와 결이 좀 안맞기는 하지만 일단은 혼자서 하게 하는 것은 지양하는 입장이다.. 라고 생각해주시고, 함께 진행하겠다면 명작동화 과정과 영초탈 과정이 적합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 낭독의 경험이 없고 처음인데 초1 아이들입니다.
명작동화 과정이 원어민 11세 수준이라고 하셨는데 이번 낭독에 참여하는게 괜찮을까요?


네, 물론입니다.
명작동화 과정은 아이가 낭독하게 시키는 과정이 아니라, 부모님이 낭독하면서 소리를 들려주거나 음원을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어요.
그리고 아이의 경우, 성인과 달리 듣기 (청독)에 특화되어 있어서 반복 듣기를 하다가 십년 이상 영어를 접한 부모님보다 자연스러운 스피킹, 리스닝을 보여주는 사례가 적지 않아요.

물론 아이의 성향과 스타일에 따라 케바케가 있겠습니다만, 새벽달님은 그 어느 경우에도 아이에게 낭독을 강요하지말고 편안한 분위기로 청독부터 꾸준히 해주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고 말씀하세요.
아이가 부모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부모님을 지켜보고 따라하고 싶은 마인드를 활용하는 것이라서요.

7세 아이 아직 영어를 못 읽는데 낭독 참여할 수 있을까요?
보통 몇 세 아이들이 낭독 미션 참가하나요?


아이의 영어 인풋량, 아이의 자발적 의지, 낭독 경험 등등 정보가 없어서 제가 뭐라 말씀드리기가 어렵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낭독은 자녀에게 시키는 것이 아니라 부모, 보호자가 직접 낭독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녀가 자발적으로 참여케 하는 것이 새벽달님의 방침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영어 실력 향상 혹은 루틴 잡기를 목적으로 두고 새벽달님의 음원 혹은 엄마의 낭독을 청독 삼아 아이에게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영어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은 덤이라고 생각하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부모님의 낭독 환경 조성을 통해 미취학 아이도, 4-5세도 충분히 낭독하는 사례가 많은 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때 절대로 낭독을 강요해서는 안되고요.
"제목만 읽어줄래?" "엄마의 공부인데 한글 번역본 요것만 읽어주겠니?" 정도로 살짝 살짝 참여를 유도하다가 차차 낭독을 하게 하는 요령도 있지요.

수많은 낭독 참여 요령은 추후 명작동화 단톡방 내에서 멤버들의 대화를 통해 공유될 것입니다.

초4, 초2 영유 졸업후 연계해서 어학원 다니고 있어요.
성격적인 부분도 있어 스피킹을 어떻게 하는지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어서요.
진도만 나가는 어학원을 쉬고 낭독스쿨부터 시작해보려하는데 가능한 나이인가요?


자녀에게 낭독스쿨을 시키고 싶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자녀가 단독으로 낭독하길 희망하고 그에 적합한 과정을 찾고 계시는 것일까요?
아이의 단독 낭독에 대한 새벽달님의 평소의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이 과정이 ”애한테 낭독을 시키는 과정“으로 알고 계신다면 신청하지 마셨으면 해요.
"엄마가 아이한테 잠자리에 명작동화를 읽어주면서 녹음인증하는“ 프로젝트로 이해하신다면 해도 좋습니다.
청독(듣고 스토리 이해하는) 이라는 목표만 달성해도 엄청난 수확일 것으로 보입니다.

자녀분이 초 4, 2이라고 하셨으니 위에 언급된 "잠자리에 명작동화 읽어주기"와 결이 좀 안맞기는 하지만 일단은 혼자서 하게 하는 것은 지양하는 입장이다.. 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부모님이 낭독하면서 집안에 자연스러운 영어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에 의의를 두시고, 자녀가 오며가며 듣고 청독하다가 자발적으로 낭독할 수 있도록 살짝 살짝 유도해주시면 되세요.
낭독 참여 및 유도 팁 등등은 명작동화 과정 단톡방에서 멤버들의 대화를 통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36개월 아이와 곧 태어날 둘째를 임신한 엄마입니다.
첫째는 제가 집에서 영어책 읽어주고 영어 알파벳 쓰기 정도로 간단하게만 영어를 접해왔었습니다.
인스타에 명작동화 낭독스쿨 보면 엄마가 리뷰해서 올린것보다 조금 큰 아이들이랑 같이 낭독해서 올리던데 저희 아이는 아직 영어 읽기 단계는 전혀 아니라서요.
저만 읽어주고 낭독하고 그래도 되는건가요?


낭독스쿨 명작동화 과정은 기본적으로 부모님이 자녀에게 잠자리 독서하듯이 매일매일 낭독해서 '영어환경에 자연스럽게 적응' 하면서 자녀가 청독 (듣고 이해하기)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자발적으로 낭독을 따라하는 것을 2차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부모님과 자녀도 각자 '루틴'을 형성하는 것까지 길게 보고 있고요. (사실 낭독을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쉽지 않잖아요. 힘들고 귀찮은 날에도 루틴의 힘으로 계속 반복하는 효과가 큽니다.)

그래서 말씀하신대로 아이에게 읽어주는 것을 목표로 생각하신다면 최적인 과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읽어주다가 제공하는 활동자료를 가지고 연극하고, 영어로 동물 이름 맞춰보기 등 가볍게 노는 활동도 하실 수 있을거에요.

명작동화 수업은 아이와 함께하는 수업인가요?


낭독스쿨 명작동화 과정은 기본적으로 "엄마가 아이한테 잠자리에 명작동화를 읽어주면서 녹음인증하는“ 프로젝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엄마의 낭독이 선행되고 아이 본인이 낭독을 희망하거나, 낭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살짝 이끌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총 3회 줌클리닉을 통해서 낭독 분석, 개선점 및 본인의 장점을 살린 방향까지 제시하는 피드백을 제공해요.

매일 인증을 인스타로 해야하는데 인스타 안하면 어쩌나요?
제 이름으로 인스타 하려니 부담스러운데요.
아이 이름으로 개설을 따로 해야하나요?
동영상 공개는 무조건 모두 전체공개로 해야하나요?


우선 인스타에 낭독 인증하는 이유는 통계적으로 잘 나와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를 비공개로 해서 낭독 완주하신 분이 없어요.
나의 기록을 공개된 곳에 지속적으로 올리는 것이 챌린지 완주에 적지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인스타에 인증하기 위해 낭독을 녹화하고 영상을 올리잖아요?
그 과정에서 본인의 낭독과 선생님의 낭독을 반복해서 들을 수 밖에 없고 이는 인풋량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 인증 없이 낭독을 두번 세번 반복해 듣기는 사실 어렵다고 봐도 무방해요.

많이 듣고, 말할수록 성장하는 효과를 느낄 수 있으니 인스타를 학습 효율성을 높이는 도구로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지인과 팔로우된 상태면 너무 부담스럽지요.
그래서 부계정을 생성해서 진행하시면 되고요.
얼굴은 이모티콘이나 다른 이미지로 대체하면 됩니다.
자녀와 함께 하시거나, 자녀 계정을 따로 개설하거나... 선택하실 수 있어요.
이 부분은 개강 초기에 새벽달님께 여쭤보세요.
자녀의 성향에 맞게 설명해주실겁니다.

낭독스쿨 명작동화 과정이 제가 읽어줘야하는지, 아이가 혼자 읽게 해도 되는지 궁금해서요.
인증하는 게 저 말고 아이가 읽은 거 영상 올려도 되는건가요?
제가 영알못 엄마이기도 하고 아이가 영유 다니고 있어서 아이 영어목적으로 시키는거라서요.


명작동화 과정은 아이가 낭독하게 시키는 과정이 아니라, 부모님이 낭독하면서 소리를 들려주거나 음원을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새벽달님은 그 어느 경우에도 아이에게 낭독을 강요하지말고 편안한 분위기로 청독부터 꾸준히 해주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고 말씀하세요.
그리고 아이의 경우, 성인과 달리 듣기 (청독)에 특화되어 있어서 반복 듣기를 하다가 십 년 이상 영어를 접한 부모님보다 자연스러운 스피킹, 리스닝을 보여주는 사례가 적지 않아요.

아이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발적으로 이야기 하길 좋아하고 책 읽기를 즐겨한다면 혼자 읽어도 되겠지만 어느 경우에도 부모님이 옆에서 함께 하셔야 합니다. (아이가 읽은 영상도 당연히 인증 됩니다.)

반면에 혹시 영어를 힘들어하거나 기피하는 경우가 많으신가요?
그렇다면 아이에게 낭독을 시키기 전에 부모님이 낭독을 (아이에게 잠자리 독서 해주듯이) 하고, 음원을 들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 감정을 두루 살피면서 편안하게 낭독하기. 이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요일별로 인증하는 게 엄마가 읽어주는 걸 인증하는 건가요?
아이가 읽는 걸 인증하는 게 아닌거죠?
피드백에 발음이 교정이 있던데 그럼 그게 아이 발음교정이 아니고 엄마 피드백인가 해서요.
요일별로 인증도 궁금해요.


아이가 진행한 것을 인증해도 무방합니다.
피드백에 발음 교정이라 함은 줌 클리닉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요것은 줌 클리닉 형태로 학기 중 총 3회 진행하고 있어요.

아이가 낭독을 하면서 인스타에 낭독기록을 쭉 쌓아온다면 줌 클리닉 때 그동안의 기록들을 참고해서 정확하고 꼼꼼한 피드백이 가능하실거에요.
엄마와 함께 낭독하면서 피드백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요지는 기록이 없으면 정확한 피드백이 어려우니 낭독 기록이 쭉 쌓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아이의 기록이든, 엄마의 기록이든 상관 없습니다.

요일별 인증은 낭독을 진행하는 주체의 수준 및 참여도, 컨디션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해서 인스타에 낭독 영상을 올리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적극 참여가 잘 되는 날에는 영문 낭독을 해서 올릴 수 있겠고, 영 아니다 싶은 날에는 대화문만 읽어보자~ 혹은 한글 번역본만 같이 읽어보자~ 또는 요 한페이지만 읽는 것 도와줘~ 방식으로 조절하면서 인증하면 되세요.

요일별 인증은 일반적인 가이드일 뿐, 반드시 그렇게 하라는 것은 아니에요.
각자 가정 사정에 맞게 융통성 있게 조절하시면 돼요.
원칙은 아이에게 강요하지말 것, 꾸준히 할 것, 아이가 거부하면 존중할 것, (살짝 다른 방법을 제시하면서 유도하는건 괜찮아요~) 정도랄까요?

영어 완전 초보맘인데 영초탈을 한 후에 명작동화 과정을 하는 게 나을지 고민이 되어서요.
명작동화를 한다면 아이와 함께 하고 싶은데, 아이는 만 5세 입니다.


영초탈과 명작동화 과정은 난이도상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명작동화 과정은 이야기를 낭독하기도 하지만, 번역본도 있어서 내용을 가지고 아이와 다양한 대화가 가능해요.
수많은 멤버들이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단톡방에서 다양한 토론을 이끌어내는 방법이 고루 공유되고 있어요.
일례로 이번 주에 진행한 늑대와 양치기 소년 우화의 경우, 낭독하고 아래와 같은 대화들이 이루어졌습니다.
(극히 일부분입니다.)

1. 양치기소년이 한가해서 거짓말하고 그런거 아닐까? 바빴다면 거짓말하고 놀 새도 없었을 거 같은데
2. 지금 자려고 누워서..양치기 소년은 왜 거짓말을 했을까? 물어보니
"혼자서 있으면 얼마나 외롭겠어..사람들을 놀리려는게 아니고 외로우니 관심을 끌고 싶었을거 같아. 근데 사람들은 그것도 몰라주고…아…외로워하는 양치기 소년 생각하니 눈물이 나…😢😢" 하면서 눈물을 닦네요. 어두워지니 감성포텐 터지는 초2 아들의 모습에 하트뿅뿅 해졌어요 😍😍
3. 양치기 소년이 공격 당할 때 아빠는 어디갔을까? ( '아버지의 양'이 라늘거 그냥 흘려 넘겼는데 6세 아들 질문에 나보다 이야기를 더 자세히 보고있구나..싶었어요.')
4. 세상에...저희 아들은 첫마디가 "양만 먹혔을리가...소년도..."였는데...
5. "휴~~갔어요!해야지 티가 안나지ᆢ" (제가 딸아이 거짓말에 속은 적이 있는 것을 확신하는 순간였어요ㅋ)
6."양치기 아빠는 어디갔을까?" "양치기 소년 아빠는 가게를 하고 있었어. 양털 양말이랑 외투랑, 부츠랑 팔아서 바빠." 여름에는 채소랑 과일이랑 팔아.

영초탈 과정은 말 그대로 영어초보 탈출을 위해 짧은 문장 단위로 조금씩 낭독해간다면, 명작동화 과정은 낭독과 토론과 인형극 놀이가 가능한 과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낭독스쿨 입트영 과정, 영알못도 가능한 건가요?


입트영 과정은 단어정리가 어느정도 되어 있지만, 기초적인 단어를 많이 알지 못한다면 낭독하다가 수시로 막히게 되므로 살짝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단어를 따로 찾아보면서 끈기있게 진행하는 방법이 있겠고, 아니면 조금 더 쉬운 난이도의 교재를 낭독하는 영초탈 과정과 명작동화 과정에 참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영어뉴스 과정, 혹시 레벨은 크게 상관이 없을까요?
본방 인증이 있던데, 본방 시간이 맞지 않아서 불가능한데, 재방도 볼수 있나요?
본방이 어려우면 참가를 하지 않는것 이 좋을까요?
정규 과정도 재방 가능한가요?


우선, 레벨은 사람마다 수준과 역량이 달라서 뭐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레벨 차이가 있어도 낭독에 도전하면서 반복해서 루틴을 만드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어뉴스 과정은 본방사수 뿐만 아니라 재방사수도 있습니다.
본방사수 여건이 안되시면 재방사수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래 방송 시간표를 안내드립니다.

● 귀트영
[RADIO FM]
본방 : 매주 월~토요일 06:20~06:40
재방 : 매주 월~토요일 25:40~26:00 (새벽 1시40분~2시)

[EBS 반디 외국어2]
월~토 08:20 (전일), 09:20 (당일), 12:20 (전일), 13:20 (당일), 19:20 (당일), 20:20 (전일), 24:20 (당일)
금 11:00~12:00 (전주 월~수 재방송), 18:00~19:00 (전주 목~토 재방송)
일 21:00~23:00 (종합재방송)

[다시듣기]
EBS 오디오 어학당 (유료)

● 입트영
[RADIO FM 104.5]
본방 : 월~토 06:40~07:00
재방 : 월~토 25:20~25:40 (새벽 1시20분~1시40분) / 월~토 19:00~20:00 (토:월~수 / 일:목~토)

[반디 외국어 채널 2]
월~토 : 08:40(전일), 09:40(당일), 12:40(전일), 13:40(당일), 19:40(당일), 20:40(전일), 24:40(당일)
토 : 11:00~12:00 (전주 월~수 재방) / 18:00~19:00 (전주 목~토 재방)
일 : 19:00~21:00 (종합 재방)

혹시 단톡방 참여하지 않고 수강 가능할까요?


단톡방에 참여하지 않는 것은 본인의 자유이지만, 낭독스쿨의 메리트 일부를 얻을 수 없는데 괜찮으실까요?
단톡방에 낭독 자료, 인증 방법, 멤버의 낭독 팁, 발음 질문과 피드백, 필요한 공지사항 등 다양한 내용이 올라오고 있고 낭독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풀어가고 응원하고 독려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단톡방에 참여가 활발할수록 낭독 완주율이 높아지기도 해요.

원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단톡방에 참여하지 않고 낭독진행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인증을 인스타에서 하는 것 같아서요.
인스타를 사용하지 않는데 따로 꼭 만들어야 하는 걸까요?


낭독 인증은 인스타에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아요.

- 인스타에 인증하기 위해 영상을 편집하는 과정에서 자동적으로 낭독을 반복 청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공개된 곳에 게시되어야 선생님과 멤버들의 꾸준한 응원과 좋아요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접근이 어려운 곳에 낭독인증 하다가 중단하거나 잠수타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학습자의 꾸준한 루틴을 위해서 공개된 곳에 게시를 강력 권장하고 있습니다.
- 선생님이 인스타에 게시된 낭독을 듣고 체크하기가 용이합니다.

2년 넘게 낭독스쿨을 진행하면서 인스타와 카페에서 낭독인증을 한 결과를 보면 인스타가 압도적이었어요.
그래서 카페에서 인증은 현재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공개된 곳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인스타에서 부계정을 생성해서 진행하셔도 되고, 인증 하지 않고 홀로 낭독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홀로 낭독 시 수강료 대비 얻어가는 것이 많지 않아서 솔직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새벽달책방 

상호명: (주)롱테일북스 / 대표자명: 이수영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정경훈

이메일: doingle.mtr@gmail.com

사업자번호 : 658-81-00128

통신판매업번호 : 2016-서울마포-0198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13 3층

호스팅 제공자 : (주)아임웹

본 사이트는 두잉글과 함께 협업 운영됩니다!

Term of Use    Privacy

 


Copyright ⓒ 2020 새벽달책방 all rights reserved.

새벽달책방 

상호명: 롱테일 주식회사 / 대표자명: 이수영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정경훈 이메일: admin@momthereader.com

사업자번호 : 658-81-00128 / 통신판매업자번호 : 2016-서울마포-0198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13 3층 / 대표번호: 02-3144-2708
호스팅 제공자 : (주)아임웹

본 사이트는 잉글과 함께 협업 운영됩니다!

Term of Use    Privacy


Copyright ⓒ 2020 새벽달책방 all rights reserved.